스타 비지니스란,  (저 리차드 코치)

마켓에서  '틈새'로 간주되는 영역에서  1위 기업이다.  (단! 틈새는 기존 시장보다 수익성 높아야함)

그리고 동시에,  매년 10% 이상의 성장을  지속할 만큼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야 한다.


저자는 사업의 흥망을  어느곳에서 자리를 잡느냐로 규정한다.

포지셔닝에 관한 흥미로운 생각거리들을 제공해 주는 본문들....






창업을 생각 하시는 분들이나, 개인 사업을 하시는 분들은  이책의 챞터 8을 주목해 보셔도 좋을 듯 하다.
스타 비지니스의  아이디어를 만들어 내는 접근법에 관한 내용을 담고있다.


또한 상품에 대한 접근도 인상적이었다.

저자는 이상적인 비지니스 상품의 요건을

1. 이미 자신과 연관된 일과 분야와 연관된 상품

2. 새로운 방식이나 기술로 인해 비용을 낮출수 있는 상품이나 서비스-

3. 자신의 힘을 최소한의로 발휘하는 상황에서도
   회사 내에서 자체적으로 순조롭게 조절되고 관리되는 상품

4. 분명한 수요가 규명된 집단에게 매력적인 상품 이면서 이윤이 높고, 진정한 차별성을 제공해 주는 상품

5. 경쟁업체가 제공하기 어려운 차별성을 가지는 것  가격이나 서비스, 품질등



책 제목은 무슨 연예 관련 산업 책인가 싶기도 하고, 책표지도 너무 튀지만..

읽으면서  훌륭한 insight를 주는 책인거 같다. 창업을 생각한다면 추천합니다 ㅋ
Posted by 패치아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