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2009. 6. 18. 00:08


 

 

 여러분 현재 4대강 정비 사업(대운하) 보다 더 시급한 문제가 있습니다. 대운하는 껌값일지도~

KSTAR 핵융합 인공태양 기술특허 상납사건이 무엇인가요

 

1억도의 인공태양을 가둬둘수 있는 기술..그 어떤 합금으로도 불가능 하다..

그런데 이 기술이 한국이 가장 앞서있다 선진국의 연구기간 보다 절반 밖에 안되는 기간으로 이뤄낸 성과이다
상용화가 되면 세계로 부터 로얄티를 받는데 그 돈이 천문학적이다..
한국국민들은 1년내내 해외여행만 하고 다녀도 남는 돈이 저절로 들어온다.

그런데 이 기술을 정부와 재벌들이 외국에 넘기려는 액션을 취고 있다는 사실!

(국내 20년동안 연구한 수장 연구원을 해임후 일본 연구원을 낙하산 인사로 채용, 핵심기술에 접근가능케 함)


                                                                        

출처 =http://kdaq.empas.com/qna/view.html?n=8378888&sq=%C7%D9%C0%B6%C7%

---------- 서울대의 스누피 게시판에서 찾아왔습니다  -------------

 

 

KSTAR 저거 별 관심없는 사람 엄청 많겠지만 간략하게 설명하겠습니다.

1987미국, 구소련, EU, 일본4개국이 ITER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합의합니다.


각자가 모두 플라즈마(제 4상태, 고체, 액체, 기체도 아닌 상태입니다) 연구를 어느정도 진행한 상황에서 힘을 합쳐서 제대로 해보자는 시도였습니다.1988ITER 프로젝트가 시작되었지만 곧 구소련 붕괴로 재정상태 악화되고 미국이 탈퇴하여 독자개발에 나서면서 ITER 은 존립에 위기를 맞습니다.

그러나 EU 와 일본의 지속적인 참여와 미국의 독자개발 실패 후 재가입을 거치며 15년의 연구끝에 2001년 핵융합 설계도가 나오게 됩니다.

그런데, 그동안 이게 가능한 실험인가를 놓고 매우 말이 많았고 엄청난 비용을 들여야 하기 때문에 다들 소극적이었습니다.

그동안 한국은 참여하려고 했지만 '당연히 퇴짜맞았습니다'

 

퇴짜맞은 한국은 1995년부터 핵융합연구를 시작하였고 2003년 KSTAR 라는 핵융합로를 거의 완성하기에 이릅니다. ITER 에서 설계만 15년이 걸리고 천문학적 액수가 들었던 사업을 한국은 단 8년만에 핵융합로 완공을 눈앞에 둔 것입니다.미국이 독자개발 실패하고 GG 쳤다는 사실을 상기하면 이게 얼마나 대단한지 알 수 있습니다.

2003년 ITER 사업단은 한국을 방문합니다.그리고 한국은 KSTAR 기술이전을 조건으로 ITER 에 가입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후 인도의 가입으로 (인도는 엄청난 금액의 분담금을 지급하게 됩니다) 현재 7개국이 참여하는 우주정거장 이후의 세계 최고의 프로젝트입니다. 미국, 일본, 중국, EU, 인도, 러시아 그리고 한국....

현재까지 연구실에서나 쓰는 소형 핵융합로가 아닌, 발전가능한 대형 핵융합로를 만들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한 나라는 대한민국밖에 없습니다. 아직 상용화 단계까지의 연구는 진행되지 않았지만 희망이 보인단 말입니다.마치 최초로 달에 가는게 꿈같은 일이었던것과 같죠.

이제 ITER은 프랑스에 핵융합로 건설을 시작으로 총 35년에 달하는 전세계적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총 사업비는 50억 유로입니다. 한국 부담금은 10% 정도입니다.

이거, 우주정거장 이후로 인류의 미래를 걸고 추진하는 프로젝트이고 선진국에서 사활을 걸어보는 에너지 프로젝트입니다.
지구위에 태양을 만들겠다는 거다. 당연히 무공해에다 엄청난 에너지원입니다.

한국따위를 저기에 끼워줄 리 없는건 누구나 알것 입니다.
한국은 돈과 정치력이 아닌 기술력으로 가입된 국가이고 핵융합 기술은 세계 최고 입니다.


지금 MB는 10년동안 동고동락하며 세계최고의 기술을 키워온 연구진들의 수장을 짤랐습니다.그들은(연구진들) 정치따위엔 관심도 없으며 오로지 한국을 세계 최고의 에너지 강국으로 만들기 위해 묵묵히 노력해 오신 분들입니다.

진짜 쓰레기 정부라고밖에 할 수 없습니다.

KSTAR 는 잘만되면, 석유 더이상 수입 안하고 먹고 살 수 있는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습니다.전 세계 7개국만이 그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 최강국을 위한 발판이 되는 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미 ITER 에 가입된 이상 분담금만 제때 내면 핵융합 기술의 지적재산권은 공유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여기까지 오게한 건 정치인들이 아니라 오로지 공학자들의 피와 땀입니다.

중국처럼 기술력 하나 없는 것들도 참여할 수 있는건 그들의 정치력이지만,한국은 오로지 기술력으로 ITER 에 가입할 수 있었단 말입니다.

은혜를 해고로 갚는 쓰레기들...


추가

 

R&D 비용 중에서 7개국 중에 핵융합로 건설을 유치한 EU 의 분담금은 46% 정도이고 나머지 6개국이 9% 정도를 분담하고 있습니다.
50억유로니까 한국이 무려 5억 유로를 분담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상식적으로 우리나라가 R&D 에 저정도 투자할 돈이 어디있나? 당연히 없습니다.
우리나라 분담금 5억유로 중에서 25%만 현금으로 국가 세금에서 나가고  나머지 75%는 KSTAR 를 만들면서 개발한 제품들을 현물로 제공합니다. 국내 대기업 중공업에서 물건을 만들어서 납품하는 방식으로 나머지 75%를 때우고 있다는겁니다.

기술력으로 가입만 된게 아니라 기술력으로 투자금까지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도대체 이놈의 정부는 뭐가 불만인건가요? 


*도대체 이제 어떤 이유로 이명박을 지지할 지 궁금하죠... 정말... 국운이 통째로 흔들린다는 생각밖에 안듭니다..


 

 막대한 국부가 달린 문제입니다.

이글 안 읽으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추천 많이들 눌러주세요 베스트로 보내서

많은 분들이 보실수 있었으면 합니다.

보충합니다. 여기에 더 자세히 나와있으니

가셔서 보셔요~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003&articleId=2761300&hisBbsId=best&pageIndex=1&sortKey=regDate&limitDate=-30&lastLimitDate    민심은천심님 글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15&articleId=697060&hisBbsId=total&pageIndex=1&sortKey=regDate&limitDate=-30&lastLimitDate              조의의꿈-다물님 글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003&articleId=2761170&hisBbsId=best&pageIndex=1&sortKey=&limitDate=-30&lastLimitDate
 
로뎅21c님 글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003&articleId=2761054&hisBbsId=best&pageIndex=1&sortKey=&limitDate=-30&lastLimitDate멍멍이님글


 추천 눌러주세요


 
Posted by 패치아담스